::: KCCS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main_5.GIF main_6.GIF main_7.GIF main_8.GIF

sub_1_23.GIF

sub_1_24.GIF

sub_1_25.GIF

sub_1_26.GIF

 

 

 

 

 

 

 
작성일 : 22-02-24 12:09
피차 동등한 것들(행 2:42)
 글쓴이 : 조동호
조회 : 543  

피차 동등한 것들(행 2:42)

사도행전 2장 42절은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썼다.”고 말합니다. 다음은 브림(Harvey C. Bream, Jr.) 목사의 강연에 담긴 내용입니다.

저는 학창시절 기하학을 아주 잘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한 가지를 기억합니다. 저는 기하학을 이렇게 시작하겠습니다. “동일한 것에 동등한 것들은 피차 동등합니다.”(Things that are equal to the same thing are equal to each other). 여러분들 중에는 그 기하학을 기억하십니까? 이제 만약 여러분이 그것을 이 본문에 적용하시면, 여러분은 동일한 것, 즉 동일한 것에 동등한 것들로 끝을 보실 것입니다. 여기에서 여러분은, 제가 이것을 여기에 적겠습니다, 꾸준히 계속하였다(힘썼다), 꾸준히 계속하였다(continued steadfastly)를 보십니다. 그것은 그것들이 동등하다는 것입니다. 이제 이것에 동등한 것은 무엇입니까? 사도들의 교리와 친교와 떡 뗌과 기도들을 꾸준히 계속하였습니다. 따라서 동일한 것에 동등한 것들은 피차 동등합니다. 오늘날 종교계에서 매우 일반적인 관행이 특정한 시기로 주의 만찬의 준수를 법으로 제한시킨다는 것임을 저는 압니다. 일부는 주의 만찬을 한 달에 한 번 준수할 것입니다. 일부는 반년마다 그것을 준수할 것입니다. 일부는 그것을 일 년에 한 번 준수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근본적 이유는 “음, 너무 자주 준수하면 흔해빠지게 한다(매너리즘에 빠뜨린다).”는 것입니다. 저는 자주 궁금합니다. “그것이 매주일 설교하는 것이 너무 흔해빠지게 한다는 뜻인가? 아, 그것이 매주일 기도하는 것이 너무 흔해빠지게 한다는 뜻인가?” 얼마나 많은 교회들이 매주일 헌금 걷는 것을 너무 흔해빠지게 한다고 말할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모든 그리스도교의 초점이 예수님의 죽음, 장사(葬事), 부활에 관한 바로 그 중심에 있음을 압니다. 우리는 너무 흔해빠지게 하는 것은 너무 잦은 준수 때문이라고 말하고 결론을 내릴 것입니다. 아닙니다, 친구 여러분, 동일한 것에 동등한 것들은 피차 동등합니다. 그들은 꾸준히 계속했습니다. 이것이 신약성경에서 우리가 발견하는 사도들의 선례(관례)입니다. 이것이 신약성경교회의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