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CS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main_5.GIF main_6.GIF main_7.GIF main_8.GIF

 

 

 

 

 

 

 

 
작성일 : 07-07-21 15:26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창 12:1-9)
 글쓴이 : 조동호
조회 : 3,005  
하늘소리 음악학원 개업예배
사도신경
찬송가 28장
성경 : 창세기 12:1-9
제목 :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일자 : 2007년 7월 22일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창 12:1-9)

창세기 12장에서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을 때 갈 바를 몰랐지만, 믿음으로 순종하여 장래 기업으로 받을 땅에 나아갔다(히 11:8)고 했습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께서 나타나 “내가 이 땅을 네 자손에게 주리라.”고 약속하셨을 때, 그 말씀을 의심치 않았습니다. 아브라함은 자기와 일행이 이동하여 거주하는 곳마다 하나님을 위하여 단을 쌓고, 하나님의 이름을 불렀으며, 예배를 드렸습니다. 그런 아브라함에게 하나님께서 주신 약속은 복을 주시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름을 창대케 하며, 복의 근원이 되게 해 주시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면 아브라함이 받았던 복의 근원이 되는 축복을 받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첫째, 믿음의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처럼 하나님을 위하여 단을 쌓고,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둘째, 관리자가 되는 것입니다. 버려두면 망가지는 것이 자연의 법칙입니다. 사람도 고객도 화단과 화분도 주택도 자동차도 자전거도 농사도 버려두면 녹슬고, 거미줄 끼고, 잡초가 우거지면서 다 망가집니다.
셋째, 프로가 되는 것입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자기개발에 힘쓰고 연구하지 않으면, 걷는 사람 위에 뛰는 사람 있고, 뛰는 사람 위에 나는 사람이 있다고 하듯이, 결국 쇠퇴의 길을 걷게 되고 맙니다. 일을 저질러놓고 나서 깨닫는 에피메테우스와 같은 사람이 되지 말고, 선견지명을 가지고 일을 진행하는 프로메테우스와 같은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넷째, 겸손한 자가 되는 것입니다. 인간을 무너뜨리는 적은 외부에 있지 않고 자기 속에 있다는 것이 「역사의 연구」를 쓴 토인비나 󰡔알렉산드로스 대왕󰡕을 쓴 오브라이언과 같은 역사가들이 주는 교훈입니다. 인간에게 가장 치명적인 적은 교만, 곧 자기우상입니다. 따라서 인간이 자기를 이기는 길은 경건의 훈련을 쌓아 하나님만을 섬기는 것입니다.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려야 합니다.
다섯째, 칭찬하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했습니다. 그리스 신화에 보면, 테바이의 왕비였던 니오베는 오만과 교만 때문에 신의 저주를 받아 돌로 변했고, 피그말리온은 겸손한 기도와 경배로 신의 축복을 받아 돌에 새긴 여성을 아내로 맞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대와 칭찬의 효과를 피그말리온의 효과라고 부릅니다.
마지막으로 친절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학원에 무서운 개를 키워서는 안 됩니다. 무서운 개는 고객의 발길을 끊게 합니다. 중국 전국시대 송(宋)나라에 술을 만들어 파는 업주가 있었습니다. 술맛이 일품이었고, 고객에게도 무척 친절하였지만, 술이 팔리지 않아 만들어 놓은 술은 모두 변질되어버렸습니다. 업주는 이상하게 생각하고 이웃에 사는 양청(楊靑)이란 사람을 찾아가 물었습니다. 그가 말하기를, “자네 집에 사나운 개(猛犬)가 있지 않는가? 술을 사러간 고객에게 으르렁대고 사정없이 물려고 덤비니, 누가 자네 집으로 술을 사러 가겠는가?”고 했다고 합니다. 한비자(韓非子)에 나오는 이야기인데요, 어느 크고 작은 집단이든 간에 사나운 개가 버티고 있으면 고객의 발걸음은 끊기게 되고, 결국은 문을 닫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믿음의 사람이 되고, 철저한 관리자가 되고, 자기 일에 프로가 되고, 겸손한 자가 되고, 칭찬하는 사람이 되고, 친절한 사람이 된다면, 또 그러한 사람들로 가족을 이룬다면, 하나님께서 하늘소리 음악학원에 반드시 성공을 주시고 모든 일에 형통케 하실 것입니다. 하늘소리 음악학원 뿐 아니라, 이 자리에 참석한 우리 모두가 다 그와 같은 사람들이 되고, 하나님의 자녀들이 된다면, 아브라함에게 주셨던 복의 근원의 축복을 우리 모두가 받을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